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남성스러운 얼굴보다 여성스러운 얼굴이 보다 매력적

대다수의 사람들은 남성스러운 얼굴보다 여성스러운 얼굴이 보다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데, 그 이유는 여성스러운 얼굴이 보다 어려 보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러한 결과는 앞으로 남성과 여성에 있어서 외모의 차이가 점차 줄어드는 방향으로 진화해갈 것이라는 추측을 낳게 한다.
영국과 일본의 연구진으로 구성된 연구팀들은 영국과 일본 남녀를 컴퓨터를 이용해서 남성스러운 얼굴과 여성스러운 얼굴, 그리고 중성적인 얼굴로 변형시켰다. 

남성스러운 얼굴보다 여성스러운 얼굴이 보다 매력적

이때 남성은 일반적으로 여자보다 턱이 크기 때문에 남성적인 얼굴일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턱을 크게 그렸고, 여성적인 얼굴일 경우에는 그 반대로 작게 그리도록 하는 식으로 변형을 주었다.  

 

그런 다음 이들 사진들을 양국의 지원자들에게 보여주고 매력도를 매기게 했는데, 한결같이 여성스러운 얼굴에 보다 높은 점수를 주었다는 것이다. 

 


이들은 또한 50명의 대학생과 42명의 일본 남녀 대학생들에게 동일한 질문을 하고, 거기에 더하여 그 얼굴에서 느낄 수 있는 성격, 예를 들면 온화함, 정직함, 남자다움, 젊음, 지배욕, 부모애 등도 함께 평가하도록 하였다.


그 결과, 이들 양국의 대학생들 모두 여성스러운 얼굴이 남성스러운 얼굴보다 매력적이라고 답했을 뿐 아니라, 여성스러운 얼굴이 보다 정직하고 따뜻하며 협동적인 성격을 가질 것이라고 응답했다. 그러나 부모애에 있어서는 남성스러운 얼굴 <여성스러운 얼굴 <중성적인 얼굴 순이었다.

 

결론적으로 사람들은 남성의 얼굴이 여성화되면 남성적인 얼굴에서 엿보이는 부정적인 성격들이 부드러워지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Copyright © 건강 365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활용 학습 금지